목회칼럼

  • 위대함을 묵상하며
    글쓴이 : 고목사 날짜 : 13-08-14 10:13 조회 : 5852 트랙백 주소

         위대함을 묵상하며

    “위대한 교회, 위대한 성도, 위대한 비전”

    우리교회에 처음 부임했을 때 하나님께서 제게 보여주신 교회의 비전은 “위대함”이었습니다. 이제 우리는 백 년의 훌륭한 유산들을 디딤돌로 해서 위대한 교회, 그리고 위대한 성도가 되도록 나가야 할 때입니다.

    이 시점에서 저는 위대함에 대해 함께 나누기 원합니다.

    이 세상에서 가장 위대한 삶을 사신 분이 바로 예수님인 것을 부인할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을 것입니다. 예수님은 위대하셨고, 위대한 삶의 본을 보여주셨습니다. 하지만 오늘날의 성도들은 위대하다 것과 거대하다는 것을 혼돈하기 쉽다는 생각이 듭니다. 위대한 교회라는 슬로건을 내걸었을 때 성도들은 크고 편리한 예배당, 젊고 열정이 있는 성도들이 많은 교회, 세련되고 앞서 가는 많은 프로그램들을 떠올렸을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러나 위대한 길을 향한 비전을 세워가는 우리는 예수님을 묵상해야만 합니다. 그리고 예수님이 행하셨던 일들과 예수님이 걸으셨던 길을 되돌아보아야 합니다.

    고 ‘이 중 표’ 목사님은 생전에 이런 말씀을 하셨습니다. 한국교회의 초창기에 수많은 부흥 강사들이 있었다고 합니다. 그들이 가는 곳마다 큰 기적이 일어나고, 구름 떼처럼 많은 사람들이 모여들었습니다. 그러나 그들의 이름을 기억하는 사람들은 없습니다. 하지만 ‘손 양 원’ 목사님은 누구나 다 알고, 그 분의 행하신 일들은 수많은 사람들에게 회자되고 있습니다. 손 목사님의 삶의 여정은 지금의 대형교회들과 거리가 멀었지만 위대함의 본을 보여 주었다고 자주 말씀하시는 것을 들었습니다.

    우리 제일영도교회에도 위대한 믿음의 선진들이 많이 계십니다. 우리 어르신들은 참으로 위대한 믿음의 사람들이었습니다. 저는 우리 어른들의 이 위대함을 계승하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그것이 우리 하나님께서 저를 통해 보여주신 우리 하나님의 비전이라고 생각합니다.

    위대함은 어떤 특징을 가질까요? 예수님이 위대함의 모델이십니다. 우선, 예수님은 높은 보좌를 버리시고 낮은 자의 자리에 임하시므로 겸손과 순종의 본을 보여주셨습니다. 우리 성도들이 이 겸손함과 순종을 본받기를 바랍니다. 사람들을 사랑하시되 끝까지 사랑하시는 본을 보여주셨습니다. 사랑이 위대할 때는 사랑할 수 없는 사람까지도 사랑할 때입니다. 위대한 사랑을 사람을 변화시키고, 환경을 변화시킵니다. 이 사랑을 실천하기 위해서는 자기 희생이 절대적으로 필요합니다. 위대한 믿음의 사람만이 할 수 있는 일입니다. 우리 어르신들은 이런 희생적인 사랑의 본을 보여주셨습니다.

    이제 하나님은 우리가 그 일을 계속 하기를 기대하고 계십니다. 우리가 좀 더 낮은 자의 자리에 거하고, 우리 각 자 개인을 향하신 하나님의 뜻을 적극적으로 구하며 그 뜻에 순종하기를 기대하십니다. 우리가 뜨겁게 서로를 사랑하고, 이웃을 사랑해갈 때 우리를 향하신 하나님의 위대한 뜻이 이루어질 것입니다.

    대현교회에서의 교회 비전은 ‘아름다운 사람이 있는 대현교회’였습니다. 아름다운 사람이란 그의 삶과 인격을 통해 모든 사람에게 감동과 행복을 주는 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 한 안수집사님이 교회를 찾기 위해 2년 동안 대구의 모든 교회를 다니시다가 대현교회에 등록하셨습니다. 그 분이 대현교회에 등록했던 이유는 교회의 모든 성도들이 만날 때마다 모르는 그 분에게 인사를 했기 때문이라고 했습니다. 그 분이 다녀보셨던 모든 교회 중에서 가장 친절한 교회로 느껴졌다고 했습니다. 아름다운 사람들이 있는 교회의 비전이 이루어졌던 것입니다.

    위대한 교회에 대한 비전은 제일영도교회에 부임했을 때 하나님이 제게 주신 것입니다. 하나님이 주신 비전이기에 하나님께서 이루어 가실 것을 믿습니다. 위대한 성도들로 가득한 제일영도교회를 행복하게 그려봅니다.

    “너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믿음과 사랑으로써 내게 들은 바 바른 말을 본받아 지키고

    우리 안에 거하시는 성령으로 말미암아 네게 부탁한 아름다운 것을 지키라(딤후1:13-14)



위로올라가기

QuickMenu

QUICK SERVICE